
익산시, 다이노키즈월드 놀이이구 3종 추가, 재개장
‘연천 구석기 축제’ 2026-2027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
울진군, KTX로 더 가까워진 울진, 겨울 휴양지로 자리매김
‘보고 먹고 머무는’ 겨울 여행지 단양
올 겨울 구미어때? 구미시 놀거리·볼거리 총정리
강릉시, 2월의 추천여행지, 고원설경의 '대관령 옛길' 선정
춘천마임축제, 2026-2027 명예문화관광축제 지정
순창장류축제,‘2026~2027 문화관광축제’선정 쾌거
보성다향대축제! 전남 대표 ‘우수축제’ 선정, 문화관광축제 연
고령 대가야축제 「2026~2027 문화관광축제」선정
전주 고유의 가맥문화를 함께 즐기며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보낼 수 있는 축제가 펼쳐진다. 전주시는 전주가맥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성일)가 주관하는 ‘2024 전주가맥축제’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전주종합경기장에서 개최된다고 24일 밝혔다.
가맥축제 포스터
전주가맥축제에서는 당일 생산돼 전국에서 가장 신선한 맥주를 맛보고, 축제에 참여하는 지역내 유명 가맥업체들의 안주 등 다양한 먹거리를 문화공연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올해 축제는 먼저 첫날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드론쇼와 불꽃놀이, 축하공연 등 다양한 퍼포먼스로 구성된 개막식과 단체 건배 제의를 통해 막이 오른다. 이어 축제 둘째 날과 셋째 날에는 가수 공연과 가맥 클럽파티, 관객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이어진다. 또한 무대공연 외에도 당일 만든 신선한 맥주와 맛있는 가맥 안주, 전주의 특색있는 수공예품을 만날 수 있는 플리마켓 등도 상설 운영된다.
이와 함께 올해 가맥축제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컵과 그릇, 접시까지 다회용기 사용이 확대되며, 최근 전국적으로 이슈인 축제장 바가지요금을 근절하기 위해 참여업체 간담회 등을 통해 적절한 먹거리 가격 책정을 위해 고민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2015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전주가맥축제’는 전주만의 독특한 문화인 ‘가게맥주’를 주제로, 올해 공식 출범한 전북특별자치도와 창립 100주년을 맞은 지역기업 ㈜하이트진로, (재)전북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 지역 가맥업체가 함께 만들어 온 전주지역 대표 여름축제이다.
전주시는 전주가맥축제를 지역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발돋움시키기 위해 올해부터 축제에 공식 동참하기로 결정했다. 이성일 전주가맥축제추진위원장은 “전주가맥축제 10주년을 맞이해 풍성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준비했다”면서 “더운 여름밤 시원한 맥주와 함께 일상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모두 풀고 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지난 10년간 전주가맥문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애써주신 전주가맥축제추진위원회와 가맥지기, 기타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올해를 시작으로 전주시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전주의 가맥문화를 알리는 데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트래블아이 한마디
신선한 맥주와 맛있는 안주, 핫한 공연까지,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전주가맥축제! 시원한 맥주한잔으로 더위를 날려보내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4년 07월 25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연천 구석기 축제’ 2026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