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더스 제약 2020 홍성 설날장사 씨름대회 개최

홍성군은 청산리 대첩 100주년을 맞아 “백야 김좌진 장군 나라사랑 선양의 해”로 선포하고, 이를 기념하고자 오는 1월 22일부터 27일까지 ‘위더스 제약 2020 홍성 설날장사 씨름대회’를 개최한다.
2020홍성 설날장사 씨름대회 포스터
홍주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리는 ‘홍성 설날장사 씨름대회’는 오전 11시부터 무료로 입장할 수 있고, 인기가수 축하공연과 경품추첨 등 다양한 행사가 있어 설 명절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많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회는 (사)대한씨름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씨름연맹과 홍성군씨름협회 주관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홍성군, 홍성군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며 남자부 4체급 경기와 여자부 3체급 경기와 단체전 경기로 진행된다.
▲22일 태백장사 예선 ▲23일 금장장사 예선, 태백장사 결정전 ▲24일 개회식, 한라장사 예선전, 금강장사 결정전 ▲ 25일 백두장사 예선전, 한라장사 결정전 ▲26일 여자 체급별 예선전과 백두장사 결정전을 ▲27일에는 여자부 체급별 결정전 및 단체전이 치러진다.
한편 홍성군은 2014년, 2016년에 이어 올해 세 번째 설날장사씨름대회를 유치하였다. 최근 TV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2030 젊은 층의 각광을 받기 시작한 씨름이 민족 전통경기의 계승 및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홍성군 관계자는 “‘백야 김좌진 장군 나라사랑 선양의 해’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과 군민들 모두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대회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충청도민과 군민들의 많은 관람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올해 홍성군은 백야 김좌진 장군 나라사랑 선양의 해를 기념하여 청산리 전투 100주년 기념 3대 3농구대회 개최를 비롯하여 음악회·연극·다큐멘터리 제작과 갈산면에 소재한 김좌진장군 생가지 주변 개발 등 독립운동의 성지로 자리매김하도록 각종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2020 홍성 설날장사 씨름대회 개최

트래블아이 한마디
예전엔 설날이 되면 온가족이 모여앉아 씨름 보는 재미가 쏠쏠했는데요. 지금은 점점 사라지고 있지만 그 쏠쏠한 재미를 다시한번 홍성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 즐거운 명절에 씨름을 보는 즐거움을 더해 더욱 더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내세요. 아울러 청산리 전투 100주년의 의미도 되새겨보는 건 어떨까요?
글 트래블투데이 김혜진 취재기자
발행2020년 01월 20 일자